Unreal

시네마틱 시퀀스 키

cgland 2018. 3. 13. 20:52

키와 커브

블루프린트의 타임라인 에디터 안에서 키와 커브 작업 방식에 대한 개요서입니다.

키 작업

각 트랙에는 시간과 값을 정의하는 키가 몇이든 있을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내 어느 시점에서의 값을 계산하는 데 있어 이 키들 사이의 데이터가 보간됩니다.

키 추가

Shift 를 누른 상태에서 회색 바에 클릭하여 키를 추가합니다.

Blueprint Timeline - Add Key

키 편집

키의 시간과 값은 키에 클릭한 뒤 트랙 상단 근처의 시간과 time 과 value 필드에 값을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Blueprint Timeline - Key Values

키 삭제

키를 선택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Delete 키를 누르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키 이동

타임라인을 따라 키를 이동하려면, 키를 선택한 다음 클릭 드래그합니다. Ctrl 키로 다수의 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로로 끌면 키의 Time 값을, 세로로 끌면 Value 값을 변경합니다.

키 보간

키에 우클릭하면 해당 키에 대한 보간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 보간에 대해서는 커브 보간과 같은 보간 유형이 가능하나, 키 보간은 보간하고자 하는 키와 그 다음 키 사이의 커브에 대해서만 영향을 끼칩니다. 예를 들어 다른 모든 키는 Linear (선형)으로 설정되고 (주황으로 표시된) 가운데 키만 Cubic-Auto (큐브-자동)으로 설정된 경우 트랙의 모양은 이렇습니다.

key_interpolation_example.png

사용할 수 있는 보간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uto 자동

    Cubic-Auto.png

  • User 사용자

    Cubic-locked.png

  • Break 꺾임

    Cubic-break.png

  • Linear 선형

    Linear.png

  • Constant 상수

    Clamped.png

외부 커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