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시네마틱 시퀀스 키
cgland
2018. 3. 13. 20:52
키와 커브
블루프린트의 타임라인 에디터 안에서 키와 커브 작업 방식에 대한 개요서입니다.
키 작업
각 트랙에는 시간과 값을 정의하는 키가 몇이든 있을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내 어느 시점에서의 값을 계산하는 데 있어 이 키들 사이의 데이터가 보간됩니다.
키 추가
Shift 를 누른 상태에서 회색 바에 클릭하여 키를 추가합니다.
키 편집
키의 시간과 값은 키에 클릭한 뒤 트랙 상단 근처의 시간과 time 과 value 필드에 값을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 삭제
키를 선택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Delete 키를 누르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키 이동
타임라인을 따라 키를 이동하려면, 키를 선택한 다음 클릭 드래그합니다. Ctrl 키로 다수의 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로로 끌면 키의 Time 값을, 세로로 끌면 Value 값을 변경합니다.
키 보간
키에 우클릭하면 해당 키에 대한 보간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 보간에 대해서는 커브 보간과 같은 보간 유형이 가능하나, 키 보간은 보간하고자 하는 키와 그 다음 키 사이의 커브에 대해서만 영향을 끼칩니다. 예를 들어 다른 모든 키는 Linear (선형)으로 설정되고 (주황으로 표시된) 가운데 키만 Cubic-Auto (큐브-자동)으로 설정된 경우 트랙의 모양은 이렇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보간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Auto 자동
User 사용자
Break 꺾임
Linear 선형
Constant 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