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레이어 작업중 Default 기본 베이스 레이어는 렌더링시 끄면  Data 활성안됨 (on)  
 레이어는 최대 4개로 간소화 정리할것 (이상적인 데이터는 작업된 것만  단일 pod 만들어쓰기)

*1. 포인트 클라우드 전체 데이터 풀 로드 옵션
99999999999최대 맥시멈 숫자를 지정하는게 빠르다. 일반적으로 100
로드안되면 파란색 새로고침 여러번 할것 될 때까지
작업 데이터 레이어중 잠겨있다면 로드안됨.
기본 Default 레이어 사용 할것


흰색점 버리지 말것 칠해서 사용필수 버리면 점데이터가 훵해진다.(노이즈만 제거하기)

최종 아웃풋은 작업된 대상체들 보여줄 영역 포함 선택해서 pod로 뽑아쓴다. (풀로딩됨)


포인트1.2.3.4.5 크기 렌더링 주의 동일한 레벨로 작업할것

CAPSLOCK(단일 기본 단축키 전환키)  버튼 주의 선행버튼 추가됨 SHIFT+단축키

애니 무빙
마우스휠 직교 뷰 Orthographic(정투영)
키보드 방향키 광각뷰 Perspective(원근)

중요팁 영상작업중 대상체 포인트데이타 POD 겹치기 동일 동선 모션 쓸 경우 화면 떨림 현상 이 간혹 생길 우려가있다.
기존 가져온 파일에 다시 임포트 하여 겹치고 제거하면 화면 떨림이 없어진다.

 

*2. 아래 박스 최소3번 해주면 데이터가 풀 로드됨 최종 영상 렌더시 활성화

 X 표는 작업내역 선택 지움

아래 노란 게이지 작업 상태창 확인할것
파란색 새로고침 마우스로 클릭할것 작업내역 업데이트 포인트 활성
단축키 ( O ) 는 활성화 잘 안될시 교대로사용


(옵션을 최대치로 올려도 1억개 포인트를 넘어가면 풀 로드가 안되어 부분적으로 사각형 구멍이 생긴다.) UNIFY(점간 간격) 0.8까지 점밀도(resolution) 를 내려서 하거나 분할 하여 작업할것을 권한다.
점간격이 넓어지면 퀄리티가 다소 떨어지니 주의할것

로드가 너무 안된다면 단축키 o 눌러보고 레이어도 on / off 등 작업내역만 노이즈나 불필요한 숨김 레이어는 버리고 보이는 포인트클라우드만을 저장하여 POD 로 빼서 작업해볼것


 

 

 

환경설정 BG 백그라운드 선택창

 

*영상 렌더링 옵션

JPG 이미지 컷 만 뽑을것 비디오영상 렌더시 멈춤

데이터 오류 심함 간단한 샘플링 영상은 테스트로 볼 수 있음

Anti-aliased 선택 필수

 

 

 

 

포인트 흰점 노이즈 제거 제외 

주변과 매칭 되는 색상 지정 후 레이어로 이동시킨 흰색 노이즈 영역을 페인트칠 한다.
기존데이터와의 이질감을 없애기위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작업한다.
1번 아래 목록 옵션 중.. (Adjust White Balance 데이터 풀 로드 확인됨)

보는 레이어중 잠금 레이어는 페인트 부어도 적용안됨
열린 자물쇠에 적용됨

페인트 색상은 오파시티 조절하여 쓸것 20이 적당하고 부족하면 중복으로 부어준다.


실무적으로 사용빈도 낮음..

전체 색상 조절이나 밸런스를 다룰때 좋은 방법이다.

대상체 부분별 색상편집은 레이어별로 나누어서 레이어 컬러값과 오파시티 조절을 사용하면 작업속도가 빨라진다.
컬러매치 스포이드를 이용한 편집할 부분을 1%, 1.5% 숫자를 적어넣어서 영역을 점진적으로 추출하여 편집할 레이어에 넣고 색상을 주변색과 동일하게 조절한다.
주변 색상이 상이한 곳을 찾아 동일하게 작업하여간다.

 

*페인트칠* 점에 색칠하는것이 가볍고 좋다. 레이어별로 편집할 영역을 따서 레이어작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