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작업 팁
일반적으로 카메라 동선이 연결되게 촬영된다.
영상 작업창 보이는 뷰에서 다음 키값은 다른 위치 뷰 보이게 연결된 촬영
프리미어 영상 편집시 작업 속도 향상
같은 장면 컷을 복사해서 다음키값에 1 : 1로 배치하면 중간 부분에서 다음 장면이 연결되게 촬영 된다.
(기본 카메라 곡선이 부드럽게 이어가는것을 짧은 키값을 장면마다 추가하여 다음장면이 나오게된다.)
제자리 중심점 기준 돌려보기
보고있는 중심 축을 기준으로 돌려 보자 + x
마우스 커서 위치 + X ( 단축키 ) ** 객체를 가깝게 또는 멀게 잡고 싶으면 마우스휠 을 사용한다.
키보드 무브 화살표 사용은 잡은 중심축이 틀어진다. (가끔 휠 뷰잉도 시점 틀어짐)
꿀팁
카메라 화면 수정시 마우스 휠만 사용할것 확대, 축소(가까이보기 멀리보기 등)
구도를 잡았으면 단축키 K 를 눌러 키프레임을 넣어준다.
일반 키보드로 확대 축소 하면 카메라시점 화면이 획~! 돌아감 속도가 빨라지는 등 잡업이 어렵다.
(뷰포트 상단창 아이콘 모드중 오브젝트모드 카메라시점모드를 적절히 사용하면 구도를 잡기 좋다.)
클리핑 박스 에니메이션 잡을것을 대비하여 초기 카메라 셋팅은 대상체 중심 전체보이게 잡아준다.
세밀한 애니메이션조절은 우측 클리핑박스 조절바 숫자를 이용하고 숫자적고 바로 단축키K눌러주면 키 프레임이 적용된다.
점 포인트 사이즈 또한 화면씬 key 값에 적용됨으로 주의할것(점 포인트 사이즈 "1" 사용할것)
(점크기 1. 2. 3. 눌러 키작업한 경우 렌더링시 1.1 점사이즈로 놓고 해도 플리커현상 발생함)
깜박임 해결 방법 점 크기지정 후 키마다 키값 다시줄것(key마다 점크기 동일한 값 지정해야함)
A + 대상체 중심 시점 초기화
시점뷰, 클리핑뷰, 카메라뷰 이상이 생기면 Space bar + Top뷰 중심 시점 정렬
영상 렌더링 옵션
흰색점 버리지 말것 칠해서 사용필수 버리면 점데이터가 훵해진다.(노이즈만 제거하기)
최종 아웃풋은 작업된 대상체들 보여줄 영역 포함 선택해서 pod로 뽑아쓴다.
로테이트 월드좌표 수평 조절할 경우 z값 회전축만을 사용하고 z회전값은 적어둘것
카메라 경로 재 사용시 포인트 데이터만 가져와 Transform 항목에 Rotate/z값 입력 후
Move Selected by 2 points 로 기존데이터와 새로만든 데이터를 정확히 일치하는 점 데이터에 정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