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것 전부 내보내기 오류가 적다.
Selected Points 선택 된것만 내보내기 로딩 감소
Export 롤 항목중 Selected Points 선택 후 내보낼 시 레이어 작업내역에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
레이어 색상만 작업한 경우 레이어색상 오파시티 바에서 해당 색상을 스포이드로 추출하여 해당 부분영역별로 추출된 색상을 페인트로 부어준다.(색상적용)
이렇게 작업된 전체 데이터를 Visible Points / Export 하면 노이즈도 제거하고 점데이터에 색상이 입혀진 상태로 저장되어 파일이 아주 가볍다. 로드와 작업시간 단축
Points data Export 오래걸림 (확장자 POD 사용할것)
로테이트 월드좌표 수평 조절할 경우 z값 회전축만을 사용하고 z회전값은 적어둘것
카메라 경로 재 사용시 포인트 데이터만 가져와 Transform 항목에 Rotate/z값 입력 후
Move Selected by 2 points 로 기존데이터와 새로만든 데이터를 정확히 일치하는 점 데이터에 정합
없는 Points data 만들기
바닥의경우 3DReshaper 로 면에 바닥 사진데이터 입혀진 메쉬를 점 데이터로 변환 후 사용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