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일하게 맵을 전부 펴줘야 라이트 맵이 자연스럽다. 겹치거나 자잘하게 조각나면 균열이나 얼룩짐 


언랩 UV맵 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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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펴기 끝나면  Convert Editable Poly 변경 [uv저장됨]

1채널은 겹쳐 있어도 무방하다.[겹치게작업하면 2채널 라이트맵에서 고르게 펴야한다.]

낭비되는 공간을 줄이려면 1~2채널을 사용하기

가급적 라이트맵을 고려한 UV를 1채널에서 고루게 펴주면 2채널을 안만들어도 된다.



다시 언랩 실행 

2채널 변경 후 

라이트맵을 고르게 전부 펴준다.

그리고 Convert Editable Poly 변경 [uv저장됨]



2채널이 확인하기

다시 UV 실행 후 

1 채널과 2 채널을 열어보면 된다.

Abandon 버튼을 채널 마다 눌러주면 UV맵이 바로 바뀌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 이미지는 자잘한 조각으로 라이트 품질이 좋지 않다. 가능하면 고르게 펴줄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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