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UV펴준것을 Editable Poly 1채널
초기 UV고르게 전부 펴면 1채널만 써도 라이트맵 깔끔함
작업내역 초기화 [Editable Poly 머지 시키면 UV 1채널 할당됨]
Map Channel = 2채널 만들기 Abandon
Move = 복사 기존UV유지하RH 겹친것 펴주면 편함
Abandon = 버리고 새로만들기
2채널은 1채널 UV와 상관없이 겹치지 않게 펴준다. 라이트맵은 128X크기여도 잘 나오지만
라이트맵은 확인할것 지글 거린다면 라이트맵을 512X까지 늘여본다.
1채널 UV처럼 펴 주어야 품질좋은 라이트맵 추출가능
라이트맵 2채널까지 쓰는것은 복잡한 같은패턴의 벽체 건물들에 많이쓰임
1채널에 같은 패턴 벽체 UV겹치고 2채널엔 라이트맵만 고르게 펴준다.
작업내역 초기화 [Editable Poly 머지 시키면 Map Channel 1, Map Channel 2 할당됨
1채널 확인
2채널 확인
지울 맵 채널 지정 후 롤 메뉴 Modifier List 에서 UVW Mapping Clear 선택하면 지워진다.
커스터마이즈에서 채널인포에디터 버튼으로 등록해서 사용하면 편함 채널 리스트 한번에 제거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channelcleaner
TitusLVR 제출 (2015-04-08 13:20)
업데이트 된 날짜 : 2011 년 8 월 9 일
아티스트가 쉽게 게임을 만들 수있는 간단한 스크립트입니다.
채널 클리너 1.2
채널 클리너 :
- 선택한 UV 채널 제거
- 여러 개의 UV 채널 제거 "From : N-Channel To : N-Channel"
클린 버텍스 컬러 / 일루미네이션 / 알파 채널
편집 가능한 폴리 및 메쉬가있는 작업
하나 및 여러 객체가있는 작업
그게 다야.
1.2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N 채널 이상을 가진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있는 추가 된 선택 방법.
- 옵션 선택 - 숨겨진 개체 포함 여부
- 맵에 Clean Dead Verts 추가
-cgTalk 스레드 양식 2006 년 vScourge 감사합니다 :)
1.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코드 최적화를위한 Barigazy 에게 감사드립니다.
즐겨.
추가 정보:
설치 방법 :
1) Channel_cleaner_v1.1.mcr을 3dsmax **** / UI / MacroScripts에 복사합니다.
2) 3dsmax 또는 RunScript를 실행
합니다. 3) 사용자 정의 메뉴>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정의> 도구 모음 또는 쿼드 또는 바로 가기 탭
4) 범주에서 Titus_Scripts
Thnx를 선택합니다. .
버전 요구 사항 : 3ds Max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