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UV펴준것을 Editable Poly 1채널

초기 UV고르게 전부 펴면 1채널만 써도 라이트맵 깔끔함


작업내역 초기화 [Editable Poly 머지 시키면 UV 1채널 할당됨]


Map Channel = 2채널 만들기  Abandon
Move = 복사 기존UV유지하RH 겹친것 펴주면 편함 
Abandon = 버리고 새로만들기


2채널은 1채널 UV와 상관없이 겹치지 않게 펴준다. 라이트맵은 128X크기여도 잘 나오지만
라이트맵은 확인할것 지글 거린다면 라이트맵을 512X까지 늘여본다.
1채널 UV처럼 펴 주어야 품질좋은 라이트맵 추출가능
라이트맵 2채널까지 쓰는것은 복잡한 같은패턴의 벽체 건물들에 많이쓰임
1채널에 같은 패턴 벽체 UV겹치고 2채널엔 라이트맵만 고르게 펴준다.


작업내역 초기화 [Editable Poly 머지 시키면 Map Channel 1, Map Channel 2 할당됨


1채널 확인

2채널 확인

지울 맵 채널 지정 후 롤 메뉴 Modifier List 에서 UVW Mapping Clear 선택하면 지워진다.
커스터마이즈에서 채널인포에디터 버튼으로 등록해서 사용하면 편함 채널 리스트 한번에 제거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channelcleaner

ChannelCleaner.7z



TitusLVR 제출 (2015-04-08 13:20)


업데이트 된 날짜 :  2011 년 8 월 9 일

아티스트가 쉽게 게임을 만들 수있는 간단한 스크립트입니다.


채널 클리너 1.2


채널 클리너 :


- 선택한 UV 채널 제거


- 여러 개의 UV 채널 제거 "From : N-Channel To : N-Channel"


클린 버텍스 컬러 / 일루미네이션 / 알파 채널


편집 가능한 폴리 및 메쉬가있는 작업


하나 및 여러 객체가있는 작업


그게 다야.


1.2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N 채널 이상을 가진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있는 추가 된 선택 방법.


- 옵션 선택 - 숨겨진 개체 포함 여부


- 맵에 Clean Dead Verts 추가


-cgTalk 스레드 양식 2006 년 vScourge 감사합니다 :)


1.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코드 최적화를위한 Barigazy 에게 감사드립니다.  


즐겨.


추가 정보: 

설치 방법 : 

1) Channel_cleaner_v1.1.mcr을 3dsmax **** / UI / MacroScripts에 복사합니다. 

2) 3dsmax 또는 RunScript를 실행 

합니다. 3) 사용자 정의 메뉴>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정의> 도구 모음 또는 쿼드 또는 바로 가기 탭 

4) 범주에서 Titus_Scripts 

Thnx를 선택합니다. .


버전 요구 사항 :  3ds Max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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