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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트랜스폼] 회전 (Rotate)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서론 3D 게임에서 회전이라는 요소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앞만 보고 달리는 오버워치 캐릭터를 생각해보면 아찔합니다. 이번에는 마우스의 좌, 우 움직임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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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Object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moveObjectFunc();
}
private float speed_move = 3.0f;
private float speed_rota = 2.0f;
void moveObjectFunc()
{
float keyH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keyV = Input.GetAxis("Vertical");
keyH = keyH * speed_move * Time.deltaTime;
keyV = keyV * speed_move * Time.deltaTime;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keyH);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keyV);
float mouseX = Input.GetAxis("Mouse X");
float mouseY = Input.GetAxis("Mouse Y");
transform.Rotate(Vector3.up * speed_rota * mouseX);
transform.Rotate(Vector3.left * speed_rota * mouse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