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퀄 노말 만들기 

-기존 하이폴리 복사 후 Z리메셔 로우폴리 생성
아래 로우폴리 1단계 디바이드 에서 UV마스터로 툴로 UV맵라인 전개도 그려 펴기 
[로우폴리 UV작업 완료상태] 
로우폴리 선택 후 하이폴리 눈 켜줌 겹처보임
로우폴리 디바이드를 하이폴리와 같게 값을 6단계 까지 올린다.
[로우폴리 폴리곤 수가 원본보다 적을경우 더럽거나 적용안됨]
-프로젝션 중에 두 모델링 근접 거리 조절과 로우폴리 깨지는곳
단계별 디바이스 4~6 스무딩 다듬어간다 반복 잡업 ProjectALL

프로젝션 반복 프로젝션 투영 거리 0.01까지
-작업완료 후 로우폴리 디바이드 값6단계 에서 고품질 컬러텍스쳐 추출
노말추출은 로우폴리 디바이드 값 1단계에서 추출할것 

간단한 노말 수정은 프로젝션 된 로우폴리곤 모델에서 디바이드값 최상 단계에서 그려준다.6단계
작업 완료 후 디바이드 값을 1로 하고 노멀 추출

또는 노말 수정 툴 이용 [서브스텐스, NDO2]

3Dmax 에서 맵펴고 ZB 같은 폴리 선택 후 임포트하면 UV작업된 모델링으로 교체됨

UV마스터에서 UV 복사 UV없는 메쉬에 붙여넣기 가능

프로젝션 작업~

-하이폴리 원본이 너무 무겁고 비중 없는 액스트라 캐릭터 작업시 디바이드값 4단계나
 데시메이션으로 최적화로 줄이고 작업
기본 크기 단위 설정 시작전에 체크하기 너무 작게 만들경우 3D코트에서 리토폴로지 에러남

[3Dmax에서 캐릭터 모델링 할때 로우폴&UV 만들고 지브러쉬 에서 디바이드 값5단개 올려서 노멀 그려넣고 색 칠하고 UV텍스쳐 내보내고
다음 디바이드 값1단개 내려서 노말 추출하는게 작업 공정이 간단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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